EFK소식

<매일경제>미국 대표 STEM 교육 ‘엔지니어링 포 키즈(EFK)’ 오는 8월 국내 첫 선

인공지능(AI) 기술이 모든 일자리와 접목되면서 수리과학 및 공학교육(STEM)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져가는 가운데 미국의 대표적인 STEM 교육과정인 ‘엔지니어링 포 키즈(EFK, Engineering For Kids))가 국내 첫 선을 보인다. EFK는 2009년부터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까지 34개국 150여 지역에서 35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수강한 글로벌 STEM 교육 대표 브랜드다.

조훈희 EFK코리아 대표는 “10여 년 축적된 교육경험을 통해 교육성과를 검증받은 EFK는 하나의 주제로 정보 수집, 과제 수행까지 스스로 해결하는 독창적 교육과정”이라며 “자연스럽게 STEAM을 기반으로 하는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, 언어 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다”고 소개했다.

조 대표는 또 “초등학교 3~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12일부터 16일까지 4박5일간 경기도 가평 ‘엘혜윰의 정원’에서 열리는 국내 첫 EFK 여름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로 진행되며, 영어가 유창하지 않은 학생들도 보조교사의 도움으로 어려움 없이 캠프를 진행하도록 준비 중”이라고 밝혔다.


조 대표에 따르면 ‘Invent Your Summer’를 모토로 하는 이번 EFK 여름 캠프는 EFK 프로그램 중 미국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항공우주공학, 기계공학, 전기공학, 법의학 네 가지 분야의 참여형 실험 프로그램으로 게임을 하듯 흥미롭게 STEM의 소양을 키울 수 있다.

EFK 교육과정과 캠프의 환경 및 식사, 안전등 세부사항을 소개하는 원데이 캠프는 오는 7월6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리며 오전반과 오후반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.

보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매경교육센터 또는 엔지니어링포키즈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.


매일경제 원문 보기

이전글
EFK Korea STEAM 원데이 클래스 런칭!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